728x90
반응형

 

 

 

 

오렌지의 건강상 효능 5가지 및 섭취주의사항 썸네일

 

 

 

껍질을 벗겨 조각을 내 먹든 큐브로 잘라 샐러드에 넣어 먹든 오렌지는 식단에 밝은 감귤향을 더해주는 건강하고 맛있는 방법인데요. 이러한 오렌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혜택은 그 상큼한 맛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중간 크기의 오렌지 한 개에는 하루 섭취량의 비타민C가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운동 후 몸 관리에도 도움을 주고 특정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춰줄 수 있으니까요. 그럼 오렌지가 우리에게 선사하는 놀라운 건강상 효능과 이렇게 좋은 오렌지도 조심해야 할 경우에 대해 살펴볼게요!

 

 

 

 

 

 

 

 

 

1. 운동 후 통증 감소

 

운동 후에 더 효과적으로 회복하고 싶으신가요? 그럼 운동 후 오렌지를 섭취해보세요! 오렌지는 운동 후의 찌뿌둥함이나 후유증을 막아줄 수 있는 비타민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국제 스포츠 영양 및 운동 대사 저널이 발표한 무작위 대조 시험에 따르면 건강한 성인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그룹에는 비타민 C를, 또 다른 그룹에는 위약을 투여하고, 두 그룹이 반복적인 운동을 수행하고 24시간 후의 통증을 살펴봤는데, 비타민C를 투여한 사람들의 근육통이 월등히 낮았다고 합니다.

 

 

 

2. 식도암의 위험 줄여줘

 

오렌지는 구연산의 훌륭한 공급원인데, 구연산은 특정 유형의 암에 대한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저널에 발표된 2017년 연구에 따르면 높은 농도의 구연산은 식도암 세포의 증식을 감소시키고 암세포의 사멸을 유발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심장 마비의 위험 줄여줘

 

심혈관계 질환에 가족력이 있거나 평소 심장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싶다면 식단에 오렌지를 추가해보세요. 

 

2017년 한 연구에서 13,421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평균 11년 동안 실험한 결과, 비타민C의 섭취가 많을수록 심혈관 질환과 심혈관 질환 관련 사망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4. 소화 개선

 

정해진 시간에 원활한 소화가 이루어지게 하고 싶다면 오렌지를 먹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균 크기의 오렌지에는 2.8g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관을 규칙적으로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변비가 있는 30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2019년 연구에 따르면 오렌지를 섭취하는 게 변비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켰다고 합니다. 

 

 

 

5. 콜레스테롤 개선

 

높은 콜레스텔로 고생하고 있거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한 범위로 유지하고 싶다면 식단에 오렌지를 추가하는 게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농축된 감귤 섬유질을 섭취했을 때 단 4주 만에 참여자의 총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가 10.6%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오렌지 주스를 섭취했을 때 60일 동안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한편, 오렌지는 간과 관련된 문제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오렌지 섭취를 제한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높은 과당 섭취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발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으며, 특히 성인 27,214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특정적으로 생 오렌지의 섭취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일주일에 7개 이상의 오렌지를 먹는 사람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에 걸릴 위험이 17% 더 높았습니다. 

 

 

따라서 지방간 위험이 있으신 분들은 오렌지의 과도한 섭취를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볼만한 건강 식품 관련 포스팅: 

 

 

 

남녀노소 꼭 먹어야 할 골드키위의 놀라운 효능

오늘 엄마가 할머니께 제스프리 골드키위를 받아 저녁 후 골드키위를 먹게 되었는데요ㅎㅎ 요즘 다이어트를 하기도 하고 건강에 관심이 많아져 음식의 효능을 꼭 찾아보고는 하는데, 골드키위

happybunny.tistory.com

 

 

다낭성난소증후군, 여성다모증에도 좋은 스피어민트차(spearmint)

스피어민트차는 다낭성난소증후군(무월경, 생리불순 등의 증상 동반)이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다모증이 있는 여성들에게 좋다. 하루 두번 마시면 남성호르몬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happybunny.tistory.com

 

 

참고 출처: Eat This Not That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